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발에서 고소한 냄새 나는 이유와 관리 방법

by od2017 2023. 1. 31.
반응형

강아지 발냄새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강아지 발에서 고소한 냄새가 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고소하기도 하고 꼬리꼬리 하기도 하고 독특한 냄새가 납니다. 강아지 발에서 이런 냄새가 나는 이유와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발에서 냄새나는 이유

진한 냄새가 나는 기름을 내뿜는 박테리아와 효모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피부에 있는 이 박테리아와 효모가 발 부분의 따뜻하고 습한 환경에서 자라기 쉽기 때문입니다. 

  • 개가 알레르기나 효모 감염 등의 피부 상태를 가지고 있다면, 박테리아와 효모가 과잉 성장하여 냄새를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발바닥이 젖어 있는 채로 생활하는 시간이 길거나, 습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경우에도 냄새가 심해지는 원인이 됩니다. 

 

발바닥 관리 방법

청결과 건조 유지

강아지의 발을 깨끗하게 씻고 확실하게 말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이 젖지 않도록, 습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발바닥이 젖은 경우에는 꼭 드라이기로 꼼꼼하게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약용 샴푸

발바닥에서 나는 냄새를 잡기 위해 약용 샴푸를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약용 샴푸는 항진균, 항균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에서 박테리아와 효모가 자라는 것을 줄여 냄새가 덜 나게 할 수 있습니다. 


약용 샴푸를 선택할 때는 강아지 전용 샴푸를 써야 합니다. 미코나졸, 케토코나졸, 클로르헥시딘 등의 박테리아와 효모 성장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성품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세요.

 

 

 

피부와 털 건강 유지

냄새가 나는 발바닥뿐만 아니라 반려견의 몸 전체의 피부와 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먹이고 규칙적으로 손질해 주세요. 피부와 털을 위한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마무리

반려견의 발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걱정할만한 일은 아닙니다. 그러나 냄새가 심해지거나, 역한 냄새가 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발을 건조하게 유지해 주고, 전체적인 피부 건강에 신경 써주세요. 

 

 

 

 

반응형

댓글